리콜 정보

BMW 7시리즈, 좌석 조정 장치 모듈 결함으로 리콜 조치 정보.

카슈머 2023.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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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에서, BMW 7시리즈 차량 1,487대에 대하여 좌석 조정 장치 모듈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결함을 발견하고 리콜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조수석 에어백, 무릎 에어백 및 능동형 머리 받침대가 작동하지 않아 충돌 시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을 제시.

 

갈색-BMW7시리즈-옆모습
BMW7시리즈-리콜


BMW 7시리즈, 좌석 조정 장치 모듈 결함 리콜.

BMW코리아는 자동차의 좌석 조정 모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제작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명하고 리콜 조치에 나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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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결함의 내용.

차량모델:

 

  • BMW 740d xDrive: 2022.10.13~2022.10.25
  • BMW 740i: 2021.08.25~2023.01.25
  • BMW i7 xDrive60: 2022.02.15~2022.12.20

형식:

 

  • 21EJ
  • 21EH
  • 51EJ

결함장치

 

좌석 조정 장치 모듈 소프트웨어

 

BMW7시리즈-리콜-결함사항
BMW7시리즈-리콜-결함사항

 

결함원인: 좌석 조정장치 모듈 소프트웨어 오류로 조수석 좌석의 위치 정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조수석 에어백, 무릎 에어백 및 능동형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결함입니다.


제작 결함의 시정(리콜)조치 내용

  • 시정조치기간: 2023년 2월 21일부터 
  • 조치방법: 개선된 좌석 조정 장치 모듈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 시정조치 장소: 비엠더블유(BMW)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 비용: 전액 무상

 

제작결함을 수리하지 않을경우 발생하는 문제: 조수석 에어백, 무릎 에어백 및 능동형 머리 받침대가 작동하지 않아 충돌 시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작 결함시정 관련 보상내용

자동차 관리법 제 31조에 따라 결함 시정 조치 전 자체 수리한 소유자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기간: 결함 사실 공개일 이전 1년이내

 

보상 신청: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 080-700-8000

 

비엠더블유_좌석 조정 장치 모듈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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