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정보

링컨 에비에이터, 코세어 모델 탑승자 충돌 방지에 대한 리콜 조치.

카슈머 2023.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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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링컨 자동차 '에비에이터'모델과 '코세어'모델 리콜 조치가 발생했습니다. 리콜 이유는 FMVSS(연방 자동차 안전표준) 탑승자 충돌 방지에 지정된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입니다.

흰색-링컨-에비에이터-자동차-옆모습
링컨-에비에이터-자동차

링컨 에비에이터, 코세어 모델 리콜.

(포드) 링컨자동차는 대한민국 자동차 관리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들에게 통지문을 송부했습니다.

통지문의 내용에는 "귀하의 자동차는 최초 점화 ON 또는 엔진 시동 시 4초 이상 8초 이하 구간동안 작동해야 하는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이 4초 미만으로 작동할 가능성이 있는 안전기준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s(FMVSS 연방 자동차 안전표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제작 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리콜 조치를 받은 두 모델에 따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제작 결함의 내용
  2.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리콜) 내용
  3. 제작결함 시점 관련 보상내용

1. 제작결함의 내용

  • 차명 또는 부품명
  • 형식
  • 재작년월일
  • 결함장치 또는 부품
  • 결함원인
차명 또는 부품명.
  • 2020년~2023년식 링컨 에비에이터.
  • 2021년~2022년식 링컨 코세어.
리콜 조치 모델의 형식.
  • 에비에이터(Aviator) : U611-C6-AWD, U611-C7-AWD, U611-Y-PHEV.
  • 코세어(Corsair) : CX483-9-AWD.
리콜 조치 모델의 재작년월일.
  • 에비에이터(Aviator) : 2019년 8월 29일부터 2022년 12월 5일까지 제작차량.
  • 코세어(Corsair) :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2년 11월 18일까지 제작차량.
결함장치 또는 부품.
  • 오디오 컨트롤 소프트웨어.

트렁크부위-오디오-결함장치-부품사진
링컨에비에이터-코세어-리콜-결함장치-사진

결함 원인.
  • 잘못 설정된 오디오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2. 제작결함의 시정조치(리콜) 내용.

  • 시정조치(리콜) 기간.
  • 시정조치(리콜) 방법.
  • 시정조치(리콜) 장소 및 담당.
  • 시정조치(리콜) 비용 및 시정하지 않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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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조치(리콜) 기간.
  • 2023년 2월 3일부터 관련 규정에 따른 1년 6개월 이상.
시정조치(리콜) 방법.
  • 진단기를 사용하여 오디오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 부서 안내.
  • 서울/강북: 02-2216-1100
  • 서울/강서: 02-3661-0011
  • 서울/남부: 02-6177-1000
  • 서울/송파위례: 02-2039-3001
  • 서울/서초: 02-2057-8100
  • 경기/분당: 031-701-7004
  • 경기/일산: 031-901-2888
  • 경기/수원: 031-237-6340
  • 경기/서수원: 031-292-6340
  • 경기/평촌: 031-360-1500
  • 경기/광주오포: 031-726-2008
  • 경기/의정부: 031-8030-1000
  • 경기/부천: 032-715-5242
  • 경기/용인: 031-8097-8000
  • 경기/평택: 031-8054-7750
  • 인천/중부: 032-863-6080
  • 인천/부평: 032-710-4955
  • 대전: 042-226-7707
  • 천안: 041-563-0009
  • 청주: 043-288-0007
  • 부산/수영: 051-758-0046
  • 부산/학장: 051-715-2000
  • 울산: 052-258-8004
  • 창원: 055-715-3003
  • 동대구: 053-963-0011
  • 대구/수성: 053-766-0755
  • 포항: 054-281-7007
  • 광주: 062-515-1020
  • 전주: 063-252-5400
  • 원주: 033-762-0041
  • 강릉: 033-901-2004
  • 제주: 064-755-1474~5
시정조치(리콜) 비용.
  • 대상 차량 확인 후 무상으로 리콜진행.

3. 제작결함시정(리콜) 관련 보상내용.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에 의거하여 혹시라도 본 결함 사항에 대해 고객님이 자체 비용으로 시정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는, 수리에 소요되었던 부품과 공임비용 전액을 보상하여 드립니다.

보상기간.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 2 제1항에 의거 자체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보상은 실시 공고일(2023.2.3) 이전 1년 이내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주이며, 포드/링컨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링컨 고객센터

링컨 차량 소유주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선 혹은 이메일로 연락주시거나 전국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www.lincoln-korea.com

 

 

Contact Us

포드 코리아에서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포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선 혹은 이메일로 연락주시거나 전국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www.ford.co.kr

보상신청 접수방법에는,

  • 선인자동차: 02-2216-1100
  • 프리미어모터스: 02-536-5150
  • 더파크모터스: 031-8030-1000
  • 이한모터스: 062-515-1020

남색-링컨-코세어-자동차-정면모습
링컨-코세어-자동차


이번 링컨 에비에이터 모델과 코세어 모델의 리콜 차량 대수는 7,083대로 상당수의 판매된 차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빠른 리콜 조치로 인해 고객들에게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드/링컨 자동차 회사는 공식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을 공지하며 반드시 예약 접수를 부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포드_오디오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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