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정보

쉐보레 볼트 ev 리콜, 앞 좌석 안전벨트 문제로 인한 시정 조치.

카슈머 202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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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지엠 쉐보레 볼트 ev(전기차)에 앞 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결함으로 인한 리콜(시정조치)을 진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차량의 리콜 정보와 리콜 처리 내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볼트EV-흰색차량과-카페트를-가리키며-리콜조치에-따른-설명
볼트EV-리콜사항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리콜 1,443대.

한국 지엠에서는 고객들에게 쉐보레 볼트 ev 차량 결함에 대한 리콜 시정조치를 안내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충돌 사고 시 앞 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할 경우 발생되는 고온의 가스로 인하여 B필러 하단 부위에 인접한 카페트 밑의 절연재가 발화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이에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제작 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명되어 이 부분을 시정하고자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지엠_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리콜 고객통지문.pdf
0.15MB
한국지엠_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05MB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리콜 조치 정보.

제작 결함 내용.
  • 차량명 :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BOLT EV)
  • 차량형식 : F76E0
  • 결함차량 제작연도 : 2021년 2월 8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 생산
  • 결함장치 : 앞 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차량충돌시 안전벨트를 승객의 몸쪽으로 조여주는 장치)
  • 결함원인: 차량의 앞좌석 프레텐셔너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고온의 가스로 인해 차량의 B필러 하단부위에 인접한 카펫 밑의 절연재가 발화될 가능성을 확인.
리콜(시정조치) 내용.
  • 조치기간 : 2023년 1월 20일부터 완료시점까지
  • 조치방법 : 카펫 밑의 절연재에 단열 알루미늄 포일 테이프 부착
  • 조치장소 및 담당 부서 : 한국 지엠 볼트 전기차 A/S 네트워크
  • 조치비용 : 전액 무상
제작 결함시정 관련 보상내용.

자동차 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보상에 의거하여 자체적으로 해당 결함사항을 유상으로 수리한 자동차 소유주에게 시정비용을 보상합니다.

  •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2022년 1월 6일)과 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 (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
보상신청 연락처.

한국지엠 고객센터 : 080-3000-5000


한국 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북미에서도 14만 대 리콜.

국내에서 진행된 앞 좌석 안전벨트 문제와 마찬가지로 북미에서도 같은 결함으로 14만 대를 리콜합니다. 원인은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입니다. 볼트 전기차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안전벨트 프리텐셔너가 바닥 카펫 섬유와 접촉하여 화재가 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콜 모델은 2017년부터 2023년형 볼트 ev 모델이 리콜대상으로 분류되었고 미국 차량 약 12만대와 캐나다 차량 약 2만대가 리콜조치 모델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볼트ev 전기차는 지난 2021년부터 lg에너지 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한 생산 물량을 대상으로 대규모 리콜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lg 배터리를 장착한 지엠이 볼트전기차를 추가 리콜하면서 대규모 리콜조치 비용이 발생했었습니다.

하늘색-볼트ev-전원주택-앞에-주차-되어있는-볼트ev-측면모습
쉐보레-볼트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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