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정보

[리콜정보]'볼보 XC90' 모델 등 3차종 스티어링 기어에 나사유입, 리콜 조치.

카슈머 2023.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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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90 모델을 비롯한, V60, V90 모델이 스티어링(조향장치) 기어에 여유분의 나사가 유입되어 자진 리콜을 공지 했습니다. 아래 포스팅 내용을 통해 볼보자동차에 대한 리콜 관련 차량 정보부터 결함 부품 조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볼보자동차-리콜관련-내용-파란색-스티어링기어-부품사진-포함
볼보자동차-리콜-공지사항

볼보 XC90 모델 외 3차종 모델 리콜조치.

볼보자동차에서 자체 조사결과 국내(대한민국) 수입된 2019년~2022년식 볼보 자동차 중 XC90 모델 및 V60, V90, 모델 일부 차량에 장착된 스티어링 기어의 조립 과정 중 의도치 않게 여분의 나사가 삽입되어 스티어링 기어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만일 스티어링 기어가 손상될 경우 차량의 정상적인 조향 기능에 이상이 있을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볼보 자동차는 결함 차량에 대한 조치사항으로 2023년 1월 30일 부터 결함이 있는 대상차량에 장착된 스티어링 기어를 새 부품으로 교체하는 리콜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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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리콜 차량 모델.

  • 볼보 XC90 (LF06, LF68) - 생산연도 2019년 1월 4일~2022년 1월 20일까지
  • 볼보 V60CC (ZZL1) - 생산연도 2021년 3월 29일
  • 볼보 V90CC (PZL1) - 2021년 2월 5일

볼보_스티어링 기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42MB


볼보 자동차 리콜에 따른 조치 사항.

  • 리콜 조치 기간.
  • 리콜 조치 방법.
  • 리콜 조치 장소.
  • 시정 조치 비용.

☞ 리콜에 따른 시정 조치기간은 2023년 1월 30일 월요일부터 결함시점이 완료될 때까지 진행합니다.

☞ 리콜에 따른 조치 방법은 새로운 스티어링 기어로 교제를 진행합니다.

☞ 볼보 자동차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하며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 만일 스티어링 기어가 손상될 경우 차량의 정상적인 조향 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해당 경함차량은 빠른 신청과 방문으로 수리하시길 바랍니다.


결함에 관련하여 '미리 유상수리한 사용자'에 대한 보상정책.

자동차 관리법 제31조의 2에 따라 자체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보상에 의거하여 자체적으로 해당 결함사항을 유상으로 수리한 자동차 소유주에게 시정비용을 보상합니다.

 

보상대상.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1년 전인 2022년 1월 27일부터 그 결함을 유상으로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 한합니다.

 

보상에 대한 신청 및 접수 장소는 볼보 자동차 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볼보 자동차 코리아 고객지원센터 : 1644-6677
  • 제작사 리콜관리번호 : R10213
  • 볼보자동차 코리아의 귀책사유로 인해 본 시정조치(리콜)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규정에 따라 보상이 진행됩니다.

볼보 자동차, BCM 소프트웨어 결함 리콜발표.

아직 공지에는 안 올라왔으나, 엠투데이 뉴스기사에 따르면 볼보 자동차 BCM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전 세계 10만 대 이상 리콜을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보자동차가 최근 제동장치 오작동으로 인한 충돌 위험 우려로 10만대 이상의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리콜은 2023년형으로 생산된 C40 리차지, XC40, S60, V60, XC60, V90 크로스컨트리 등 10만 6,900여 대가 대상이며, 전 세계적으로 진행된다고 보도했습니다.

 

그중 2만 7,457대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됐으며, 국내에서 판매된 모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볼보자동차, BCM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전 세계 10만 대 이상 리콜 발표 - M투데이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볼보자동차가 최근 제동 장치 오작동으로 인한 충돌 위험 우려로 10만 대 이상의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이번 리콜은 2023년형으로 생산된 C40 리차지, XC40, S60, V60, XC60, V90

www.autodaily.co.kr


국내 리콜 신고센터

2017년 12월 1일부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에 '자동차 리콜 소비자 불만 신고센터를 열어 리콜 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받고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전자부품 등 각종 첨단장치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아지고, 정부의 철저한 결함조사 등으로 인해 많은 차량들이 리콜되어 수리되었으나, 리콜 수리과정에서 소비자 불만을 접수받는 창구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리콜 소비자 불만 센터를 열었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리콜 소비자 불만 신고 란에 불만사항을 등록할 수 있고, 전화 080-357-2500으로도 불만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남색-xc90-옆모습
볼보자동차-xc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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